페이지상단으로이동
인사말
원장 김성환

안녕하십니까? 태재 아카데미의 초대 원장 김성환입니다.

미∙중간 패권 경쟁으로 국제 질서가 빠르게 재편되고 팬데믹으로 디지털 변혁의 흐름이 가속화하며 인류는 피할 수 없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았습니다. 인류가 마주한 시대적 요구를 읽고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을 밝히는 싱크탱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태재 아카데미는 인류가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해법을 제시하여 인류 공영에 이바지하겠다는 뜻을 품고 설립된 민간 싱크탱크입니다. 2015년 12월 ㈜한샘 창업주 조창걸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여시재가 설립돼 국가 미래 변화를 위한 정책개발에 매진해왔습니다. 2021년 11월에는 여시재를 태재 아카데미로 개편하여 혁신적 교육기관 태재 대학과 더불어 미래 변화를 선도할 정책 개발과 인재 양성의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태재 아카데미는 두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와 관련된 문제에 국한하지 않고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장기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연구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둘째, 국내외 역량 있는 연구기관과 전문가 집단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사회 변혁에 대비하고 동서양의 가치를 융합할 수 있는 연구에 매진하겠습니다.

한반도를 넘어 인류의 미래를 선도하는 전략 개발과 인재 양성에 나서는 태재 아카데미의 앞날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인류 공영에 이바지하는 싱크탱크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2022년 3월
원장 김성환